NXP, 차량용 15W 무선 충전 솔루션 개발

기존 기술 대비 최대 3배 빠른 속도로, 편안하고 활용도 높은 차량 내 충전 기술 구현
  • 편집부
  • 2017-02-16 오후 12:45:01

NXP반도체는 엄격한 차량용 및 산업용 제품 기준을 충족하는 혁신적인 15W 무선 충전 솔루션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WPC Qi 및 PMA 충전 표준과 호환되는 이 기술은 차량 제조사가 기존 5 W에서 15 W로 쉽게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종합적인 솔루션이다. 이로써 운전자는 휴대폰, 태블릿, 웨어러블 장비를 차량 내에서 더 빠르게 충전할 수 있다.

가속화되고 검증된 디자인 

새롭게 선보이는 WCT-15WTXAUTO 솔루션은 충전 속도를 최대 3배 끌어올렸으며, AEC-Q100 2등급 기준과 같이 차량에 특정된 요구 조건을 충족한다. 작동 가능 온도의 범위도 향상되었으며, 15년의 제품 수명을 보증한다. 운전 경험 및 차량의 안전성 개선을 위해, 15W 솔루션은 다중 코일 기술을 도입해 공간의 활용이 한층 자유로워졌다. 이로써 충전 표면 어느 곳에서든 기기의 충전이 가능하다. NFC(Near Field Communication) 기능 역시 통합되어 있다.

WCT-15WTXAUTO는 올해 출시되는 다양한 차종에 이미 적용되고 있는 NXP의 성공작인 5W 충전 솔루션을 기반으로 개발됐다.

NXP 마이크로컨트롤러 글로벌 마케팅 디렉터인 데니스 카브롤(Denis Cabrol)은 “무선 충전 기술은 이제 모바일 기기 시장의 대세가 되었으며, 기존 소비자용 충전 매트에서 벗어나, 차량 내 충전으로 지평을 넓히고 있다”며, “차량 환경은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하는 데에 있어 세부적인 난관이 있지만, NXP는 다양한 기능의 플랫폼을 제공하여 설계 시 이러한 문제점을 쉽게 극복할 수 있다”고 밝혔다.



빠른 제품 출시를 위한 종합 솔루션

NXP는 고객사가 제품의 개발 과정 및 인증 과정을 간소화할 수 있도록 강력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개발 기간을 줄이고, 수십만 달러에 달하는 비용을 절감할 수가 있으며, 개발 과정에서 혁신과 활용성 부분에 좀 더 초점을 맞출 수 있다. WCT-15WTXAUTO 솔루션은 WPC Qi 및 PMA 듀얼모드를 지원하며, 비용의 최적화 및 생산 편의성을 갖춘 하드웨어 설계를 보유하고 있다. 검증된 펌웨어 코어를 통해 전력 전송은 물론, 자유로운 위치 선정이 가능하며, 강력한 이물질 탐지 기능도 제공한다.

이 솔루션은 차량 내부라는 제약된 작동 조건에서 작동이 가능하도록 개발됐으며, 전자열쇠, 시동, AM 라디오 등 다른 시스템과 간섭되지 않도록 설계되었다. API를 통해 NFC 칩과 완벽히 통합되어 비접촉식 스마트 카드를 감지하고 보호하며, CAN bus를 지원해 차량 내 네트워크 통신이 가능하다. 또한 충전, 통신, 제어용으로 맞춤형 설계도 가능하다.

WCT GUI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 툴은 무선 충전 전송 솔루션의 설정 및 최적화를 단시간 내에 완료할 수 있도록 해 준다. 고객의 요청이 있을 시, NXP는 또한 전문적인 지원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

NXP의 새로운 WCT-15WTXAUTO 15W 무선 충전 솔루션은 현재 MWCT101xA 컨트롤러를 기반으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모두 포함한 샘플이 제공되고 있다. MWCT101xA 컨트롤러는 모든 인증이 완료되어 현재 주문 가능하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