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요꼬가와전기, 전력분석기 신제품 WT1800E

EV 및 신재생 에너지 전력 측정에 최적
  • 편집부
  • 2017-02-16 오후 12:40:40

한국요꼬가와전기는 정밀 전력 분석기 WT1800E 시리즈를 시장에 출시했다. 기존의 WT1800을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실현한 이 제품은 현장 엔지니어 및 개발자들이 필요로 하는 뛰어난 전력 분석 성능과 유연성을 제공해 개발 효율과 작업성을 높여 주는 역할을 기대할수 있다. WT1800E는 전기, 전자제품의 소비전력 측정과 더불어 EV용 인버터, 모터의 효율, 조명, PCS(전력변환시 스템), ESS(에너지저장시스템), 신재생 에너지 등의 전력을 측정하고 분석할 수 있는 고성능 전력 분석기다.

특히 WT1800E는 6개의 채널을 동시에 측정할 수 있어, 3상 전력 2계통을 동시에 측정할 수 있다. 따라서, 인버터의 입, 출력 효율에 대한 분석이 가능하다. 오늘날 필요로 하는 기술 트랜드는 물론 미래에 적용될 전력 컨버전 기술 등에도 적용이 가능한 전력 분석기다.


16 bit Analog-Digital 컨버터 갖춰

최근의 전력 변환 회로들은 스위칭 기술을 사용한다. 이는 전압 왜곡이나 전류 파형의 왜곡을 야기하고 높은 고조파(harmonic) 성분을 포함하고 있다. 이러한 파형을 정확하게 측정하기 위해 WT1800은 16 bit Analog-Digital
컨버터를 갖추고, 2 MS/s로 디지타이징한다. 사용자는 DC부터 0.1 Hz ~ 1 MHz까지 전력 측정이 가능하다.

기본 전력 확도는 0.1%(0.05%rdg + 0.05%rng)다. 또한 전기 모터 테스팅을 위해 WT1800 ‘Motor Evalution’, 모터 평가 기능을 옵션으로 탑재할 수 있다. 이 옵션을 탑재할 경우, 전력 파라미터와 함께 회전 속도, 토크, 기계 동력, 싱크 속도, 슬립, 모터 효율, 시스템 전체 효율 등을 측정할 수 있게 된다. 또한 모터의 회전 방향, 전기적 각도도 측정 할 수 있게 된다.
이번 WT1800E에서 새로 선보인 전류 센서 전원 옵션은 총 6개의 전류 센서에 전원을 직접 공급할 수 있다. 기존에는 전류 센서(Current transducer)를 사용할 경우 별도의 전원을 마련해야 했으나, 센서 전원 공급 옵션을 통해보다 편하고 심플하게 WT1800E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추가로 기존에 옵션 사양이었던, Delta Computation, F r e q u e n c y m e a s u r e m e n t , H i g h s p e e d d a t a
capturing이 기본으로 탑재되어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품을 구성할 수 있게 된 점도 큰 장점이다.

통신 기능 역시, 개선되어 기존의 이더넷, USB, GPIB에 추가 Modbus/TCP 프로토콜을 지원하게 됐다. 이로 인해 DAQ 장치, PLC 등과 접속이 매우 원활하게 되어 타 장비들과의 호환성이 보다 높아지게 됐다.

요꼬가와는 전력 분석기 시장의 선두기업으로서 고객과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이어오고 있으며, 이번 WT1800E 신제품 업그레이드를 통해 보다 높은 성능과 합리적인 가격, 사용 편의성을 고객들에게 어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TOP